巨门星在命宫
暗星、是非之星、小人之星,这是古书上看法,但巨门星其实是能看到别人看不到幽微之处,又爱说出来,所以让大家不喜欢他,本质带有口舌及是非的一颗星,巨门星因能看人所不能看,特点就是有猜疑心,巨门星化禄代表会说话,化忌说话容易得罪人。而且巨门对煞星没有扺挡力,逢煞又主是非,问题会很难处理。
1. 口才好,但也有口舌是非。
2. 具猜疑心,不易信任外界的人、事、物。
3. 能适时表现自己。
4. 博学而少精。
명궁 거문
암성, 시비의 별, 소인의 별은 고서의 간법이지만 거문성은 사실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는 심오한 부분을 보고 말하기를 좋아하다 보니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다, 본질(본성)이 구설과 시비를 지닌 별인 데다가 거문성은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다 보니 특징적으로 의심이 있다, 거문성 화록은 언어 표현[말을 잘 한다]이 좋고 화기는 말[표현을 잘못해서]로 인해 미움을 사기 쉽다. 게다가 거문성은 살성에 대한 제어력이 없어 살성을 만나면 다시 시비가 일어나 문제 처리가 매우 어려워진다.
1. 언변이 좋지만 구설 시비도 있다.
2. 의심이 있다 보니 외부 사람, 일, 사물을 쉽게 믿지 않는다.
3. 적절한 시기에 자기를 표현한다.
4. 박학하지만 정교함이 떨어진다.
▲ 저는 신궁(身) 관록궁이 거문 화록입니다.. 제가 경험한 거문의 특징은 어두울 때 시비 구설의 에너지가 강하지 밝을 때는 변호나사 텔레마케터 등의 언어를 사용하는 직업에서는 오히려 플러스 요소가 많았습니다. 밝은 거문은 말을 해도 상대가 수긍을 하지만 어두운 거문은 비평적이고 건방지다 보니 상대로부터 반감을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 어휘
1) 幽微 yōuwēi - 소리나 냄새가 미약하다, 심오하다
2) 本质 běnzhì[HSK5] - 본질, 사람의 본성
3) 特点 tèdiǎn[HSK4] - 특징, 특색, 특성
4) 逢 féng[HSK6] - 만나다, 마주치다, 영합하다, 크다
'산명학(算命学) > 자미두수(紫微斗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처: 紫微斗数命理研究所(자미두수명리연구소) 1 (0) | 2021.11.23 |
---|